2025/02/14 3

MZ식 통보 거슬린다. "연차 써도 될까요?" vs "연차 쓸게요"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 올라온 연차 사용에 대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대기업에 재직 중인 A 씨가 후임 직원의 연차 사용 방식에 불만을 토로하며 논쟁에 불을 지폈습니다."연차 쓸 게요" vs "연차 쓰고자 합니다"A 씨는 후임 직원이 "다음 주 화요일에 연차 쓸 게요"와 같이 통보하는 듯한 말투로 연차 사용을 알리는 것이 거슬린다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보통 연차 쓴다고 할 때 '연차 쓰고자 합니다', '연차 써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어보지 않냐"며 후임 직원의 태도를 문제 삼았습니다.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A 씨의 글에는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습니다."직원에게 문제가 없다""너야말로 폐급 꼰대다""연차 쓰니까 쓴다고 하지. 그러면 뭐라고 하냐?""일주일 전에 말해주는 게 어디냐""피곤하..

세상 이야기 2025.02.14

'배구 여제' 김연경, 이번 시즌 끝으로 은퇴 선언! "제2의 인생 위해"

"해란 언니를 따라가겠다"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의 간판스타, '배구 여제' 김연경(37) 선수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겠다는 깜짝 발표를 했습니다. 13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V리그 여자부 홈경기에서 3-1 역전승을 거두며 팀의 8연승을 이끈 후, 수훈 선수 인터뷰에서 은퇴 계획을 밝혔습니다.지난 9일 김해란 선수의 은퇴식에서 "해란 언니를 따라가겠다"는 발언이 화제가 되었던 가운데, 김연경 선수는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겠다. 시즌 끝나고 성적과 관계없이 은퇴를 생각하고 있다"며 은퇴를 공식화했습니다."오랫동안 생각해 온 결정... 지금이 좋은 시기"김연경 선수는 "좀 빠르게 많은 분께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컸는데 빨리 말씀을 못 드려서 죄송하다"며 팬들에게 미안한 ..

세상 이야기 2025.02.14

“1인 최대 35만 원”…민생회복 쿠폰, 어떻게 받을 수 있나?

"경제가 풍전등화인 지금은 조건을 걸 때가 아니다"더불어민주당이 벼랑 끝에 놓인 민생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파격적인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13일, 민주당 정책위원회 민생경제회복단은 국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총 35조 원 규모의 '슈퍼 추경'을 정부와 여당에 공식 제안했습니다.이번 추경안은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 원의 소비쿠폰을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소비를 활성화시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전략입니다. 민주당은 이번 추경안을 통해 민생 회복과 경제 성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전 국민 25만 원 소비쿠폰 지급! 소비 진작에 '올인'민주당이 제시한 추경안의 핵심은 13조 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입니다.전 국민 대상: 1인당 25만 원을 지역화폐로 지급..

세상 이야기 2025.02.14